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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Q

[교환/반품/환불] 교환/반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Q교환/반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A교환/반품 신청은 마이페이지-주문정보(조회)-교환/환불요청 버튼을 통하여 접수해주시길 바랍니다.
상품반송은 고객님께서 CJ대한통운( 1588-1255 )에 직접 원송장번호로 택배 반품회수요청 가능하십니다.
아래의 주소지로 보내주시면 입고일 기준 평일 2-3일 후 순차적으로 처리진행을 드리겠습니다.

부득이, 주말/공휴일에 입고시에 업무가 진행되지 않기에 교환/반품 처리가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.

- 받는분 : 엘칸토
- 주소 : 경기 평택시 도일동 도일로 327 CJ대한통운 엘칸토 직영팀
- 연락처 : ( ☎ 031-8091-2934 )

타 택배 및 고객 직접발송시
- 받는분 : 엘칸토
- 주소 : 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산단3로 111 이랜드 패션 물류센터 1층 (주)엘칸토 온라인물류 앞
- 연락처 : ( ☎ 031-8091-2934 )
[주문/결제/취소] 주문취소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?
Q주문취소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?
A평일 오전 7~8시 이전 주문 건까지 당일 출고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.

회원의 경우 [상품준비중]의 상태에서 전산으로 주문취소가 가능하나, 출고 작업이 진행 중인 [배송준비중] 상태에서는 즉시 취소는 어렵습니다.
비회원주문을 하신 경우 또는 출고 작업 준비 중인 오전 10시 이전까지는 우측 하단 [엘칸톡]으로 문의하시면 확인 후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.

※ 엘칸톡 문의 경로 : 주문 정보변경/취소 → 주문 취소 요청 → 주문취소 요청 정보 입력 후 [제출]

상품 출고 후에는 제품 수령 후 교환/반품접수로만 가능하며, 교환/반품 배송비(왕복 5,000원)이 발생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[주문/결제/취소] 비회원이 주문한 내역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?
QQ. 비회원이 주문한 내역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?
AA. 비회원 주문내역 확인은 로그인 화면 내 [비회원 주문조회]에서 주문자명과 주문자번호 입력 후 확인 가능합니다.
경로 : 로그인화면 → 비회원 주문조회 → 주문자명/주문번호 입력 → 비회원 주문조회 클릭
주문번호는 주문 후 전송되는 메일 또는 카카오톡 알림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.
[쿠폰] 회원가입시 혜택이 무엇인가요?
Q회원가입시 혜택이 무엇인가요?
A엘칸토 온라인 쇼핑몰에 신규 가입하신 고객님께는 10% 할인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됩니다.
자세한 내용은, 홈페이지 상단 '멤버십 혜택' 클릭 후 확인 부탁드립니다.
[회원정보] 아이디를 바꾸고 싶습니다.
Q아이디를 바꾸고 싶습니다.
A가입하실 때 등록한 아이디는 서버에서 고유번호로 지정하고 있기 때문에 변경이 불가합니다. 따라서 변경을 위해서라면 부득이 탈퇴 후 재가입을 하셔야 합니다.
탈퇴를 진행하신 후, 90일 이후에 재가입이 가능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[교환/반품/환불] 교환이나 반품 시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?
Q교환이나 반품 시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?
A

고객님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/반품인 경우, 다음과 같이 상품 회수/배송에 필요한 비용을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.

- 교환 비용: 상품회수 및 재배송에 필요한 교환택배비 왕복5,000원
- 반품 비용: 상품 회수에 필요한 반품택배비 5,000 원


상품의 불량/하자, 표시 광고 및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교환/반품을 하시는 경우 교환/반품 비용은 본사(엘칸토) 부담입니다.

교환&반품 입금계좌
우리은행 2695-33265-18612 / (주)엘칸토

[배송] 오배송/누락/불량상품 받았어요.
Q오배송/누락/불량상품 받았어요.
A오배송/불량/누락의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사진 첨부 시 더욱 빠르게 진행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! 단 초기 불량이 아닐 경우 교환 반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 고객센터 및 Q&A 게시판으로 문의하시면 신속하게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[상품권 & 일반정보] 업무제휴를 하고 싶습니다.
Q업무제휴를 하고 싶습니다.
A엘칸토 온라인 쇼핑몰과 업무제휴를 원하시면 아래의 이메일로 회사소개와 함께 제안서를 보내주시길 바랍니다. 내부 검토 후 신속하게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제휴 담당자 : elcanto_online@elcanto.co.kr
[상품권 & 일반정보] 엘칸토 상품권을 갖고 있는데 발행일로부터 5년이 지났는데 사용이 가능한가요?
Q엘칸토 상품권을 갖고 있는데 발행일로부터 5년이 지났는데 사용이 가능한가요?
A엘칸토의 상품권은 발행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사용이 불가합니다. “상법 제 64조(상사시효) 상행위로 인한 채권은 본 법규에 다른 규정이 없을 때에는 5년간 행사하지 아니하면 소멸시효가 완성된다. 그러나 다른 법령에 이보다 단기의 시효의 규정이 있을 때에는 그 규정에 의한다. 공정거래위원회 “지류형 상품권 표준약관 “제 7조 “ 및 “상법” 제 64조에 의거 하여 발행일로부터 5년이 경과된 상품권에 대해서는 발행자(회사)는 고객에게 물품의 제공,환불 및 잔액반환의 의무가 소멸됩니다 (상품권은 법률상 “채권”으로 분류됩니다) 즉 상품권은 발행일 or 세무서 인지세 납세년도로 부터 5년이 경과하면 소멸시효가 완성되어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. 2006년 이후 발행된 모든 상품권에는 뒷면에 유효기간이 명시되어져 있으며, 상품권 중 뒷면에 유효기간이 별도로 설정 되어져 있지 않은 상품권 (본 상품권은 별도의 유효기간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) 또한 ‘상법” 제 64조의 규정에 의거하여 인지세 납세년도로 부터 5년이 경과하면 사용 하실 수 없습니다. 2019년 10월31일 까지 유효기간이 별도로 설정되어져 있지 않은 상품권에 한하여 사용가능 하였으나 현재는 엘칸토의 모든 상품권은 사용 불가합니다.
[상품정보] 품절된 제품은 다시 구매할 수 있나요?
Q품절된 제품은 다시 구매할 수 있나요?
A일단 품절된 제품은 고객님의 구매요청이 빈번한 경우 혹은 쇼핑몰 담당자의 판단으로 다시 재입고를 받고 있습니다.
하지만 물류센터, 타매장에도 재고가 없는 경우 재입고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.

상품의 별도요청이 필요하신 경우 1:1문의로 문의하시면 제품의 재고를 파악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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